[경기북부탑뉴스 최용석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구리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남은 음식 재사용 NO!’, 안심식당에 포장용기 지원

구리시는 11일부터 29일까지 구리방역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209개소에 남은 음식 포장 용기를 지원한다.

포장 용기를 지원하는 대상은 안심식당 209개소로, 안심식당 지정 필수 3대 요건인 ▲종사자 마스크 착용 ▲덜어먹기 가능한 용기 사용 ▲위생수저집 사용으로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이다.

안심식당 포장 용기 지원 사업은 고객들에게 남은 음식 포장을 권유해 업소 내 음식 재사용을 근절하고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과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구리시는 올해로 음식물 포장 용기 지원 사업을 3년째 이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의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운동과 병행 실시해 영업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및 마을공동체 간담회 시행

구리시는 11일부터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 및 마을공동체 사업장을 방문해 대표 및 임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회적경제 육성 및 공동체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자 간담회를 실시한다.

사회적경제 기업은 소득양극화와 사회·경제적 불평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사회적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이 있다.

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이 속해있는 ‘마을’에 관한 공동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계획하고 제안하며 직접 실행하는 주민 주도 사업으로 이를 통해 주민 간의 갈등, 이웃 간의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는 주민자치 공동체를 뜻한다.

구리시는 이날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을 방문해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전문인력 지원에 따른 사회적경제 재정지원사업 ▲지속적 안정적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하여 관내 사회적기업의 향후 계획과 현안 문제 등 지원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13, 14일 마을공동체를 방문해 ▲주민의 자발적 참여 ▲이웃간의 소통과 교류 ▲마을 공동의 문제해결 등 주민참여 공모사업에 대한 애로사항 등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일의료기로부터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에 물품 후원받아

구리시는 8일 여성행복센터 회의실에서 ㈜한일의료기가 (사)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에 관내 경로당 어르신을 위해 후원한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일의료기가 이날 후원한 물품은 약 5천만 원 상당의 안마기 250대, 온열찜질기 250대, 마스크 4,000장, 치약칫솔세트 500개 등으로, 후원 물품은 어르신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리시 관내 129개소 경로당에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한일의료기 정태윤 대표는 18년간 꾸준한 선행을 해 오며 나눔 실천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3대3 농구대회’ 접수 개시

구리시청소년재단은 12일부터 ‘청소년 3대3 농구대회’에 참가할 청소년들의 신청 접수를 개시했다. 이번 대회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청소년(중고등부)들의 체력단련, 건전한 청소년 육성, 스포츠맨십 향상또래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구리시 시립(인창)도서관 체육관에서 30일에 개최되며, 중등부, 고등부 각 8팀씩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1개 팀당 3~5명(후보선수 포함)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3대3 농구대회를 비롯해 3점슛 이벤트, 자유투, 개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 게시판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