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최용석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구리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2022년 ‘구리 1~3호 나눔리더’ 탄생

구리시는 시를 위해 지속적인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기부자 3인(정진수, 정영훈, 이대현)이 2022년 구리 1~3호 나눔리더에 선정됐고, 이들에게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주현 본부장이 인증패를 전달했다.

기부리더 인증식은 지역 내 지속적인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부리더 가입 및 인증패를 제작해 진행하고 있다.

기부리더는 ▲나눔리더(개인이 1년 동안 100만원 이상 기부) ▲착한일터(일터에 5명 이상 임직원이 월 5천원 이상의 급여 일부분을 기부 약정) ▲착한 가게(자영업자, 프렌차이즈, 학원, 병원, 약국 등 다양한 업종 소상공인 대상 매월 3만원 이상 기부 약정) 등으로 구분한다.

기부리더 인증식에 참석한 나눔리더 가입자 정O수님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작은 기부를 했을 뿐인데 영광스러운 인증패까지 전달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문화를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2022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업무협약 추진

구리시는 18일 구리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2022년 구리시 공익활동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2022년 구리시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구리시공익활동지원센터의 첫 공모사업으로, 지난 3월 공익활동 지원사업 추진단체를 공모했으며, 심의 결과 범죄피해자 구호사업, 시민활동가 플랫폼 시범사업, 결손아동 프로그램 개발 사업 등 지역사회 곳곳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협약식은 선정단체 대표 6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별로 사업활성화와 효율적인 운영에 필요한 공익활동 협조, 안전관리, 예산 운용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구리시는 공익활동 지원사업 2차 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공익활동가 또는 단체는 4월 27일까지 구리시공익활동지원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위한 ‘초등생 가방 안전 덮개’ 지원

구리시는 18일 관내 9개 초등학교(건원초, 동구초, 구리초, 장자초, 동인초, 인창초, 부양초, 토평초, 백문초) 1~2학년생들에게‘가방 안전 덮개’ 1,289개를 제작해 전달했다.

‘가방 안전 덮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제작한 초등학생들이 가지고 다니는 책가방에 씌우는 방수 재질의 덮개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제한 속도 30km를 의미하는 숫자인 ‘30’을 표시하는데, 야간에도 운전자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초고휘도의 고급 빛 반사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운전자들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제한 속도를 지키며 안전 운전을 하도록 유도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크게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매월 시행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대상 학교에 가방 안전 덮개를 배부하고, 학교에서는 매일 등하교 시 가방 안전 덮개 착용 지도 및 가정통신문 등을 활용해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있다.

▣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명화극장 '무비무비' 성공리 개최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15일 갈매중앙공원에서 실내 상영관을 벗어나 야외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청소년 명화극장 ‘무비무비’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과 가족들은 공원 대형스크린 앞에 마련된 캠핑의자, 매트 등에 앉아 영화 ‘소울’을 관람했으며, 관객들은 야외에서 스피커로 울려퍼지는 행복과 설렘으로 가득찬 메시지가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소울’은 사후, 사전 세계를 배경으로 사소하고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우리의 인생이 얼마나 소중한지 현재의 행복에 대해 친절하게 이야기하는 독특한 영화이다.

▣ 구리 적십자, 임원 리더십 재난 대비 교육 실시

구리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는 15일 여성행복센터 5층 대강당에서 ‘적십자 임원 리더십 재난 대비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남기용 강사를 초빙해 ‘재난 현장에서의 심리적 응급처치’라는 주제로 권임순 적십자 구리지구협의회장을 비롯한 임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재난과 심리적 응급처치의 개념 ▲재난 후 생존자의 시기별 반응 등의 이론교육과 ▲재난 시 올바른 대화법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